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27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6 년 05월 재생시간 19 분 1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선거, 인형극, 투표, 어버이날, 성폭력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4회 지방 선거일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선거일이 임시 휴일로 지정된 만큼 다른 어떤 약속이나 계획보다 투표 먼저 하셔야 할 텐데요. 모두 6개의 투표를 하게 되는 이번 지방선거에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바르고 깨끗한 유권자의 힘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하루 우리가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작은 실천이 나라 사랑의 첫걸음이 됩니다. 이번주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제34회 어버이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급증하고 있는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뮤지컬 인형극 공연이 열렸습니다.
5월 31일 제4회 지방선거를 맞아 원활한 투표 진행을 위한 투표 시연회가 개최됐습니다.
양주쌀 애용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2006 농촌사랑 양주 쌀 지키기 다짐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제150회 임시회를 열고 공석 중인 의장 선출을 위한 보궐선거를 실시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여러분 혹시 옆에 계신 부모님의 손 본 적 있으십니까. 어느덧 거칠어지고 주름잡힌 그 손은 자식을 낳고 키우느라 고생하신 손입니다.
지난 어버이날 그 손 따뜻하게 잡아들이셨나요
우리가 공기나 물의 소중함을 지나치고 살아가듯 부모님의 사랑은 늘 당연한 것이 아니었는지요.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제34회 어버이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우리들의 어머님 아버님 400여 분이 참석하셨는데요. 어버이날을 맞아 열린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표정에는 흐뭇함과 뿌듯함이 가득했습니다.
평소 효심이 깊은 효행자 표창에 이어 축하 고민이 펼쳐졌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국 하얼빈 동포 사랑 예술단이 방문해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춤과 노래로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평생 자식을 키우고 뒷바라지하느라 주름진 어르신들의 눈가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는데요.
중국에 있는 하얼빈 교포가 동포가? 여기 와서 예술단이 공연을 해준데 대해서 크게 감사드리고 아주 고맙게 즐겁게 하루 지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었어요 학생들이 나와서 꽃도 달아줬고요. 중국 동포들이 노래도 했고요 중국 동포들 의상도 멋있고요 우리 가수들 노래하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또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함께 드시고 직접 준비한 장기자랑 공연도 함께하면서 몸과 마음이 한결 젊어지셨는데요. 효는 가장 기본적인 우리의 덕목이죠 자주 웃게 해드리는 일부터가 효도의 시작이 아닐까 하는데
부모님이 옆에 계실 때 함께 자주 많이 웃는 시민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어린 시절 한순간의 기억이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한참 민감한 시기에 어두운 기억은 지워지지도 없어지지도 않는 상처인데요. 이 같은 아동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성폭력 특히 아동 성폭력은 근절해야 할 범죄지만 우선 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고 아낄 수 있는 성지식이 습득돼 있다면 한결 성폭력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을 텐데요.
성범죄가 날로 늘어가고 아동 성폭력 또한 심각한 수위에 오르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뮤지컬 인형극이 열렸습니다.
지난 5월 10일 양주시 문화시설사업소 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쉽고 지루하지 않은 성교육을 위해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는데요.
특히 아직 성 정체성이 잡혀 있지 않은 아동들이기 때문에 성의 개념과 성폭력의 정확한 의미를 알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또 위험에 처했을 때 적절한 대처법을 인형극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경기 북부 지역은 지역적으로 소외된 지역이기 때문에 어린이 성폭력이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또 이런 사건들이 발생함으로 인해서 사회적인 우려가 많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저희들이 이번에 이 성폭력 예방 뮤지컬 인형극을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편안하고 재미있는 분위기 속에서 어린이들에게 확실하고도 선명한 성폭력예방 교육이 이뤄졌는데요. 반드시 없어져야 할 범죄 아동 성폭력 예방과 교육만이 최선일 겁니다.
우리 몸은 정말 소중한 거잖아요. 그런데 우리 아이들이 정말 내 몸의 소중함을 알고 또 내 몸을 어떻게 지킬 것인가 그런 것에 대해서 아이들은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그런 기회였기 때문에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정말 이런 기회가 자주
주어져서 우리 아이들이 내 몸을스스로 보호하고 지킬 수 있는 이런 기회가 더욱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4회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선거가 다가올수록 바빠지는 건 후보자들뿐만이 아닌데요. 선거를 관리하고 준비하는 선거관리위원회 회원들의 손길도 더욱 바빠지고 있습니다.
여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만들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준비가 철저한데요. 지난 11일 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선거 당일 원활한 투표 진행을 위한 투표 시연회가 개최됐습니다.
시위원회 및 각 읍면동위원회 투표관리관 등 270여 명이 참석한 투표 시연회에서는 모의투표소 설치 및 운영사항과 투표 관리 요령 교육 등이 실시됐는데요.
선거 전날 투표용지 인수와 보관부터 신분확인 투표 방법에 이르기까지 투표 진행 전반에 걸친 자세한 시연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특히 선거 당일 예상되는 유의사항의 철저한 대비와 적절한 조치법 숙지로 원활하고 순조로운 선거를 위한 완벽 점검을 마쳤습니다.
크게 달라진 것은 이번 비례대표가 생겼기 때문에 한 선거인이 6가지 선거를 투표용지 6장을 기표를 해야한다는 것이 달라진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을 크게 기초
광역으로 나눠서 기초는 시장 시의원 시 비례대표 석장을 한 투표함에 투입을 하고 광역은 도지사 도지역 도 비례대표 석장을 각각 색깔별로 해서 한 투표함에 집어넣는 것이
달라진 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양주 시민들께서 한 번도 빠짐없이 이번 5.31일 지방선거의 투표에 모두 참여해서 앞으로 지방자치에 많은 기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5월 31일 수요일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실시되는 제4회 지방선거 나의 작은 한표가 우리동네 우리읍에 우리 시의 4년을 책임질 수도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소중한 한 표의 권리 꼭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햄버거나 라면으로 끼니를 때운 다음에는 꼭 따끈한 밥이 생각나지 않습니까. 아무리 생활이 서구화 현대화가 되어간다지만 우리의 주식인 쌀만큼은 우리 손으로 꼭 지켜야겠습니다.
품질 좋고 밥맛 좋기로 유명한 양주쌀 우리 땅에서 우리 손으로 정성껏 기른 양주 쌀을 알리고 지키기 위한 2006 양주 쌀 지키기 다짐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5월 12일 회천 덕정역 광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인근 농축협인과 양주시 농업인 320여 명이 모여 양주쌀 애용과 쌀 소비를 촉진시키고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눴는데요.
농촌의 희망이자 우리의 생명인 쌀을 지켜내기 위한 결의문은 결연하고 엄숙한 분위기 가운데 낭독됐습니다.
우리 양주시 농업인은 경기미를 더욱 고품질로 생산하여 수입산을 이겨내는데 적극 노력한다.
하나 우리 양주시의 농업 보존이 곧 환경 보존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여 경기미 소비 확대에 앞장선다.
FTA 수입쌀 판매 등 날로 어려워지는 농업의 위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농촌은 고품질 쌀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소비자는 안전하고 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는 공동 의식이 필요할 때인데요. 이번 행사의 의미 또한 다르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지금 현재 외국에서부터 수입산이 많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양주 쌀이 상당히 안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작년도에 수매한 양주의 알피시에 재고가 많이 남아 있어서 상당히 금년도 추곡 수매가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행사를 통해서 양주 쌀을 많이 팜으로 인해서 금년 가을에 추곡 수매를 원활히 해서 양주 지역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양주쌀 지킴이 다짐대회를 개최하게 된겁니다.
우리 먹을거리를 사용하는 우수 음식점에 대한 현판식 또한 거행됐는데요. 농촌과 소비자가 함께 노력해 지켜야 하는 양주쌀 앞으로 더욱 좋은 품질로 사랑받는 양주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양주시 의회는 지난 5월 9일 제150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공석 중인 의장을 선출하기 위한 의장 선거의 건이 상정돼 보궐선거를 실시했습니다.
무기명 비밀 투표로 실시된 금번 의장 선거는 출석 의원 전원 득표를 얻은 김완수 의원이 당선됐습니다.
김완수 신임 의장은 당선소감에서 시의회의 명예와 시민을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봉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짧은 임기에 연연치 않고
농부가 한 해의 시작으로 밭을갈듯
저도 처음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충실히 양주시 의회의 명예와 시민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양주시와 KBS 스카이가 공동 개최하는 제1회 kKBS스카이 양주마라톤대회가 초여름의 녹음이 짙을 6월 4일 열립니다.
하프코스와 10km 단축코스 5km 건강 달리기 코스로 이루어져 아름다운 양주시를? 무대로 펼쳐질 이번 마라톤 대회에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농업인과 시민이 바라는 농정 정책과 개혁을 추진하고 참신한 의견 반영을 위한 2006 우리농업 희망 찾기 정책을 모집합니다.
농림 분야에 종사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접수하며 공모 분야는 농정 신뢰 회복 농산물 소비촉진 및 수출확대 농촌복합생활공간 조성 방안 등 총 3개 분야입니다. 관심 있는 공직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선천성 또는 후천성 심장병으로 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 또는 이미 수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심장병 무료 순회 검진을 실시합니다.
심장 초음파 심전도 혈액 등의 검사를 통해 심장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이번 무료 검진에 환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경원선 전철 공사에 따른 도로 통제 계획과 우회도로 개설을 안내합니다. 덕계동 서울우유 정문 앞부터 대우 푸르지오 아파트 입구 구간이 8월30일까지 덕정역 북부 건널목부터 덕정동 군인 아파트앞 구간이
9월 30일까지 경원선 전철 공사로 인해 도로가 통제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에서는 가구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디자이너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경기 가구 우수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접수 기간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며 자유로운 주제로 산업생산이 가능한 가구 디자인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하게 됩니다. 상금과 다양한 특전이 주어지는 이번 가구 우수 디자인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요즘 초여름 날씨를 보이면서 옷이 많이 짧아지고 얇아졌죠 그래서 그런지 주위에 다이어트 한다는 분들 많은데요. 얼마 전 우리나라 여성의 살빼기 노력이 세계 1위라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무턱대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건강을 생각한 적절한 체중 감량이 좋을 것 같은데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 꾸준한 노력만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라는 사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양주시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요내용

부모님 은혜를 되새기는 어버이날 기념식, 아동성폭력 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 열려, 5.31 지방선거를 맞아 투표시연회 개최, 양주쌀 애용과 소비촉진 다짐대회 개최,제150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선출선거 실시

맨위로